본문 바로가기

TRY TRI/Competition

[IRONMAN 70.3 Canberra] YHA Canberra 예약

저같은 사람들이 적지않은가 봅니다.
전세계에서 열리는 굵직한 트라이에슬론 대회를 소개하고 대회에 참석하는데 필요한 제반사항을 서비스 하는 Tri Travel이란 업체가 있더군요. 이런 트라이에슬론 여행객의 수요 때문인지 이번 대회의 스폰서 들 중에도 호텔이 있었습니다.
대회의 메인스폰서이기 때문에 당연히 참가자들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숙박을 제공할것이란 생각에 가장 먼저 연락을 취했습니다만 엄청난 격에 엄두가 나질 않습니다. 할인된 가격이 하룻밤에 $160랍니다. 12일 부터 대회 다음날 아침까지 4박을 할 예정이니 숙박에만 약 64만원이 소요되는것 이지요.

다음으로 구글맵을 이용해 캔버라 대회장과 가까운 모텔을 검색했습니다. 거의 모든 모텔들이 캔버라의 외곽에 있어 장소도 마음에 들지 않을 뿐더러 가격 역시 $100 내외여서 가격적인 메리트도 없어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눈을 돌린것이 유스호스텔입니다.
캔버라에는 유스호스텔이 하나 있는데요. 전세계적인 체인망을 가진 YHA Canberra 입니다. 

우연일까요? 일단 위치상으로는 너무나 괜찮네요. 대회가 열리는 comnamwelth park 와는 불과 몇백미터 떨어져 있어 걸어서도 갈수 있는 거리 입니다. 



가격도 다양했는데 1인실, 4인실, 8인실 등 다양한 옵션이 있고 직접 요리를 해서 먹을 수 있는 공동 조리실과 코인으로 운영되는 세탁실까지 갖추고 있네요. 호사스러움만 포기할 수 있다면 아주 괜찮은 선택인것 같았습니다. 

8인실은 제일 저렴하지만 너무 번잡할것 같고 가격도 적당하고 휴식하는데 무리가 없을것 같은 4인실로 예약 했습니다.
우연으로 포장된 인연이 저를 어떤 사람들과 만나게 할지, 또 그들에게서 어떤것을 배우고 느끼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